jinoBang

반응형

이하늘은 동생 이현배의 죽음 이후 김창렬이 SNS에 올린 애도의 글을 보고 분노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DJ DOC로 함께한 세월이 무색할 만큼 이하늘은 김창열에 대해 모든 것을 폭로해버렸는데요. 이하늘은 동생의 죽음에 김창열의 책임이 있다고 합니다. 

 

고 이현배씨 사진 엠넷 참고

 

고인 이현배씨의 죽음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현배 씨는 45RPM의 멤버이면서 DJ DOC의 이하늘 동생입니다. 지난 17일 제주도에서 살고 있던 이현배 씨가 48세의 일기로 갑작스럽게 사망을 했는데 사인은 심장마비로 추정이 된다는 부검의의 구두 소견이 나왔습니다. 

 

19일 고인의 부검을 맡은 강현욱 교수는 부검결과 이현배 씨의 심장 크기가 일반인보다 50%나 크고 우심실 쪽이 특히나 굉장히 늘어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심장에 이상이 발견되었지만 이를 현재 직접적인 사인으로 단정 지을 수 없다고 덧붙여 설명하였습니다. 현재 치명적인 외상은 없는 상태고 정확한 사인은 국립과학 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약독물 검사 등이 나와봐야 알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하늘이 분노한 이유

이하늘은 인스타그램에서 DJ DOC 팀을 위해 20년을 참았다고 하면서 동생 이현배가 제주도에서 살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전했습니다. 

 

DJ DOC 멤버 이하늘, 김창열, 정재용은 1억 4000만원씩 돈을 모아 제주도 땅을 샀습니다. 그런데 정재용은 돈이 없어 이하늘이 정재용 몫으로 대신 돈을 냈습니다. 이후에 대출이자가 나가게 되자 김창열이 게스트 하우스를 짓자며 제안을 해왔고 이에 동의한 이현배는 인천에 살던 2억 원대 아파트를 처분하고 정재용의 지분을 승계받아 제주도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를 짓는데 직접 참여했습니다. 

 

제주도 땅에서 이현배씨가 리모델링을  직접 참여하면서 생활고를 겪게 되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 오토바이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교통사고가 났는데 MRI 검사를 할 돈도 없었습니다. 이하늘은 동생의 죽음을 알아보기 위해 제주도에 내려갔다가 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하늘은 제주도 땅에 돈이 묶여 월 400만 원 대출금을 납입하고 있어서 동생의 생활고를 도와줄 수 없는 입장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일에 김창열이 왜 책임이 있냐고 생각되겠죠? 여기서 김창열의 인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요.

 

김창열이 제주도 땅에 게스트하우스를 짓자고 제안을 해 놓고 이하늘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김창열 씨가 한다는 말이 리모델링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자 '8천만 원이면 내겠는데 1억 2천이면 못 낸다. 아내와 투자 수익이 있는지 따져봤다며 돈을 못 주겠다'라고 했습니다.

 

이미 공사가 진행중이었고 공사비용을 내지 못해 부도가 나게 되어 연세 집에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이하늘 결혼식 당일에 김창열이 그렇게 말을 하자 화가 났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김창열 인스트그램 올린 사진

김창렬의 인성

 

김창열은 원래 김창렬에서 김창열로 이름을 바꿨는데 과거 여러 사건들로 사람들이 '창렬이 창렬 했네~'라는 말이 나오면서 바꾸게 되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하늘의 폭로로 과거 2007년 SBS의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한 이야기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김창열은 '어머니에게 간이식을 못해드린 것이 후회된다'라면서 '병원에서 간이식을 권했지만 솔직히 무섭고 겁이 났다'라고 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DJ DOC 앨범 대부분의 노래를 이현배 씨가 썼고 김창열은 앨범에 거의 참여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창열의 노래도 20년 동안 이현배 씨가 가사를 써줬고 김창열은 멜로디를 만들 줄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평소 DJ DOC 활동하면서 이하늘 씨와 이현배 씨가 팀에 대한 애착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 이하늘은 돈을 벌기 위해 이번에도 DJ DOC 새 앨범 작업에 열을 올렸지만 김창열은 거부했다고 합니다. 2년동안 녹음실에 5번도 오지 않았고 마스터까지 된 음원을 넘겼지만 DJ DOC 탈퇴하겠다고 나섰는데 김창열은 현재 배우 전문 소속사인 싸이더스 HQ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이하늘이 왜 김창열의 SNS에 '이 사진에서도 지가 중심이네! 너가 죽인 거야. xxx'라는 말을 왜 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다른 것을 떠나더라도 평소 무책임한 행동들이 돋보이네요. 이하늘 씨는 친구 같은 동생이 떠나버리자 모든 의욕을 잃어버린 상태입니다. 김창열 씨가 진심으로 이하늘 씨에게 사과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